쏘카 전기차
렌트카를 주로 이용했던 고객은 쏘카가 나오면서 가격도 저렴하고 시간 단위로 끊어서 빌릴 수 있어 훨신 경제적이고 간편하게 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쏘카에는 소형차, 중형, 전기차, 수입차, 등 다양한 차 종 을 빌릴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엔 쏘카 전기차량 그 중 아이오닉EV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쏘카 전기차 아이오닉EV
가성비 하면 일단 전기차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데요 일반 휘발류,경유보다, 유류비에서 어마어마한 차이가 나며 엄청 조용하기 까지 합니다. 보통 휘발류 값이km당 220원~260원,경유160~220원 정도 인 걸 감안하면 전기차는 뭐 거의 공짜 수준의 0~50원 입니다. 경제적으로 엄청난 이득이죠
우선 4시간 기준 쏘카에서 빌릴 수 있는 소형 미니클럽맨, 26880원 가솔린, 센토스20570원 경유, 아이오닉EV22640원 전기, 큰 차이가 없으며 보험료 약간 높지만 큰 차이가 없습니다. 가성비에서 일단 전기차가 우세하니 보험료가 약간 높아도 충분히 매력이 있습니다.
시승 후기
전기 차량을 처음 접하게 되면 승차감이나 주행 시 엄청 조용하고 부드럽움을 경험하게 됩니다. 전기차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데 순간 가속 파워도 아주 강력해 속도도 만족할 만큼 잘 나와주어 차량을 이용하는 데에는 만족할 수 있을 겁니다.
쏘카 전기차 아이오닉EV 단점
우선 차량의 단점 이라고 한다면 빠른 배터리 소모로 볼 수 있는데요 저속 주행일 땐 배터리가 오래 가지만 특히 고속 주행 시 전기차는 빠르게 배터리가 소모하므로 이점은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. 금방 소진되어 차량이 서 버릴 수 있으니 고속 주행 시 전기충전 풀 만땅은 항상 채우고 운행하셔야 한다는 것 안 그럼 차량이 도로 중간에 언제 서버릴 지 모릅니다.
전기차 충전소는 쏘카 어플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구요 다만 충전 시 주의할 점 2가지가 있는데 아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쏘카 전기차 충전 주의 사항 2가지
- 충전기 선택
- 충전결제 방법
전기 차종이 대부분 충전기 별 충전카드 및 충전기 사업자 회원가입 후 신용카드 결제를 하게 됩니다. 만약 개인 카드를 사용하여 충전금액을 결제 했을 때 사용 금액에 대한 보상은 쏘카로 부터 돌려받는 게 쉽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주의하세요!
쏘카 전용 충전 카드를 사용하여 충전을 하시구요 다만 아파트 단지 입주민용 전기충전기,공공기간 전기충전기, 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쏘카 어플에 보면 전용 충전기 찾기를 이용 할 수 있고 그 곳에서만 충전기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결제방법
쏘카어플 확인 뒤 충전을 진행 하실 때 먼저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비회원 일반 시용카드 결제 선택, 이 후 쏘카 충전카드를 충전기에 태깅하면 결제 수단 확인이 완료되고 충전하는 본인의 연락처를 입력해 줍니다. 충전 완료 시 사용자에게 알림이 전달 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차량반납
차량 반납 시 시간 지연 될 경우 위약금 1만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 하고 지연에 따른 추가 사용료는 계속 누적되어 쌓여 갑니다. 만약 위약금을 내야 할 상황이라면 쏘카앱을 통해 사용 연장을 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됩니다.